컨텐츠 건너뛰기

태극기

송파구 로고

메뉴
검색
검색

서울을 이끄는 송파

채택제안공개

송파구청 < 참여소통 < 아이디어 제안 < 채택제안공개 < 상세보기

아이디어 제안중에서 우수 제안 사례를 모았습니다.

아이디어 제안중 우수사례를 구체적으로 보기
제안자 이름 강** 채택월 2019년 09월   채택등급 장려상
제안 제목 아이스팩 분리수거
내용 요즈음 거의 모든 사람들이 택배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농산물이나 수산물 등 신선식품의 배송을 받아보면 스티로폼 상자안에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꼭 아이스팩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이 아이스팩은 분리수거가 되지 않고 있어서 일반쓰레기로 배출되고 있습니다. 아이스팩은 녹은 후에도 터뜨리지 않는다면 얼려서 다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분리하여 수거한다면 재사용할 수 있고 일반쓰레기의 양도 훨씬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이 아이스팩을 버리지 못하고 모아두었더니 점점 많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가정주부들이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집집마다 쌓여가는 아이스팩 다시 얼려서 한 번이라도 더 사용 후 버려진다면 경제적일 뿐 아니라 환경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제안합니다.
각 지역마다 아이스팩 분리수거함을 설치하기 어렵다면 먼저 주민센터 한 곳이라도 아이스팩을 수거하는 분리수거함을 비치해 둔다면 지금처럼 함부로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리지 않고 깨끗이 보관하여 시간을 내서라도 가져다 모을 것입니다. 그렇게 모여진 아이스팩은 전통시장이나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가져다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비닐봉투도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려졌지만 이제는 분리수거하고 있어서 다행이지요. 플라스틱 쓰레기의 심각성을 알고 더 빨리 실천했더라면 좋았을텐데 후회스럽지요. 이대로 계속 아이스팩 쓰레기도 일반쓰레기로 버려진다면 아이스팩을 싸고 있는 비닐도 함께 버려져 땅 속에 매립되어 토양오염이 더 심각해 질 것은 뻔한 일입니다. 당장 피해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이렇게 막 버릴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구를 위해 우리의 미래를 위해 아이스팩 분리수거 하루라도 빨리 시작할 것을 제안합니다.

만약 분리수거가 어렵다면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환경오염을 줄이는 방법인지 알려주세요. 아이스팩을 잘라서 내용물을 버리고 비닐을 씻어서 버리는 것이 좋을까요? 젤 성분은 무엇인지 하수도에 버려도 괜찮은지 환경과에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두에게 올바른 처리법을 알려서 쏟아지는 아이스팩의 공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위해서가 아닌 우리가 살아가는 이 지구환경을 생각해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목록

정보관리 : 기획예산과 성과관리팀 전화02-2147-2450팩스02-2147-3863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만족도보기